큐넷은 2018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원서접수 기간은 8월 13일부터 22일까지이며 시험일은 10월 27일, 합격자 발표일은 11월 28일이라고 밝혔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향후 안전적인 연봉과 비전 있는 자격증으로 다양하고 폭넓게 취업이 되고 있다. 때문에 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 시험에 응시하는 사람들은 매년 늘고 있는데, 그 중엔 사회초년생, 직장인 또는 주부 등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일 수 없어 공인중개사 시험을 인강으로 독학을 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공인중개사 시험은 법률과 관련된 내용이 많아 전공자가 아니면 시험일정에 맞춰 체계적인 공부 방법 계획을 세워서 하지 않고는 쉽지 않다. 공인모에서는 이렇듯 자격증 취득에 비용을 들이게 되는 사람들을 위함이라고 무료인강의 취지를 밝혔다.
 
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 시험을 준비하는 독학생들에게 무료인강은 물론 2018년 시험일정 및 시험과목, 기출문제, 교재풀이, 공부방법 등 공인중개사 시험을 독학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인중개사 시험정보가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독학생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무료인강카페 공인모는 매년 오프라인 전국모의고사를 실시해 실제 공인중개사시험과 똑같은 구성으로 진행이 되며 성적 우수자에게는 6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수험생들의 사기를 북돋아주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18년 공인모 전국 오프라인 모의고사 일정은 5월 26일, 6월 30일, 7월 28일, 8월 25일, 10월 6일로 확정되었다. 아울러 과거 EBS 공인중개사 교재를 직접 집필했던 경험 많은 공인모 소속 강사진들이 직접 문제를 출제한다.
 
이는 서울 노량진, 수원, 인천, 대전, 대구 등 공인중개사학원과 주택관리사학원을 두루 경험한 강사들이 대거 참여하기에 부족한 부분을 체크할 수 있다.
 
한편, 공인모는 "공인중개사시험 및 주택관리사시험 학습을 주어진 공부기간 동안 독학으로 할 수 있는 공부방법도 제약 없이 제시해주고 있으며, 공인중개사 시험은 1년에 한 번 치러지는 시험인 만큼 독하게 시험 준비를 철저하게 해야 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공인모에서는 이외에도 유통관리사2급, 직업상담사2급, 물류관리사, 무역영어 등의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