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정우택 국회 부의장이 20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공천 취소와 관련된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배명식기자
▲ 국민의힘 정우택 국회 부의장이 20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공천 취소와 관련된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배명식기자

22대 국회의원 총선거 충북 청주 상당선거구 국민의힘 후보로 공천됐다가 취소된 정우택 국회 부의장이 20일 불출마 선언과 함께 당에 남아 명예를 회복하겠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이날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선민후사, 선당후사의 마음으로 개인적인 억울함과 분통함을 뒤로하고 총선 여정을 중단코자 한다"고 말했다.

그는 "변함없는 믿음과 지지를 보내준 상당구민, 당원동지에게 감사하고 송구할 따름"이라며 "다만 나를 향한 정치적 인격살인, 선거방해 정치공작에는 굴복하지 않고 끝까지 싸워 명예와 신뢰를 회복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이번 총선은 대한민국의 미래와 명운이 걸린 매우 중요한 선거"라면서 "총선 승리를 위해 상당의 서승우 예비후보 등 충북의 모든 국민의힘 후보에게 힘을 모아달라"고 전했다.

정 부의장은 "서 예비후보를 직접 만나 선거에 매진하고 당선을 염원한다는 격려를 전했다"며 "현장에서 앞장서 뛰는 건 어렵지만 나와 함께 했던 당원동지들이 적극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국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14일 '돈 봉투 수수' 의혹을 이유로 정 부의장의 공천을 취소하고 충북도 행정부지사 출신인 서 예비후보의 전략공천을 비상대책위원회에 건의했다.

이에 반발한 정 의원이 재심을 요구했지만 당 비상대책위원회는 나흘 뒤 공관위 결정을 그대로 확정했다.

정 의원이 빠진 청주 상당에서는 국힘 서 예비후보를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이강일·녹색정의당 송상호·무소속 우근헌 예비후보가 본선을 치를 전망이다. 
 /배명식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