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수공, 세계 최고 도약
K-water 비전 선포

기사승인 2020.07.15  19:11:53

공유
default_news_ad1
   

[충청일보 이한영기자] 한국수자원공사가 15일 대전 본사에서 '월드 톱 케이-워터(World Top K-water)'로 도약할 것을 다짐하는 '세계 최고의 물 종합 플랫폼 기업' 비전을 선포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전국 강 유역을 대표해 참석하는 시민들과 국회 및 정부, 학계 등 각 분야 초청자들이 참석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올해 2월 말 박재현 사장 취임 이후 물관리 혁신을 위해 '국민중심 물관리', '역동적 혁신소통', '글로벌 기술 선도'를 경영방침으로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내·외부 자문단과 함께 '포용·안전·신뢰·도전'을 핵심가치로 설정한 바 있다.

새로운 비전인 '세계 최고 물 종합 플랫폼 기업'은 기후변화 심화, 그린·디지털 전환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재편 등 새로운 기준과 표준이 부상하는 시대(뉴노멀)에 걸맞은 물관리 혁신을 향한 다짐이 담겨있다. 

비전 실현을 위한 7대 핵심과제는 자연과 사람이 함께하는 우리 강, 수돗물을 즐겨 마시는 시민들,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탄소 중립 물관리, 디지털로 만드는 이(e)로운 물관리, 삶의 질을 높이는 미래 물순환 도시, 경제를 살리는 물산업 혁신 생태계, 국민과 소통하는 변화와 혁신 경영 등이다. 

한국수자원공사 박재현 사장은 "기후변화와 디지털 전환 등 복합적 뉴노멀 시대를 맞아 환경과 생태 가치를 중심으로 자연과 사람이 함께하는 물관리로 전환하고 포용적 국민 물복지 사회로 나아갈 것"이라며 "정부와 함께 그린뉴딜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녹색 전환과 국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나아가 전 세계 물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세계 최고의 물 종합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한영 기자 hy7337@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