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돈곤 청양군수 일행 증평군립도서관 벤치마킹

기사승인 2020.06.03  16:42:49

공유
default_news_ad1

- 군 및 교육지원청 공무원, 학부모, 언론 관계자 등 26명 다녀가

   

[증평=충청일보 심연규 기자] 충남 청양군의 김돈곤 군수를 비롯한 20여명이 생활SOC복합시설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3일 증평군립도서관을 찾았다.

이번 벤치마킹은 청양군이 추진하고 있는 가족문화센터와 평생학습복합화 시설 조성을 위한 견학 차원에서 이뤄졌다.

3일 증평군에 따르면 이번 방문에는 김돈곤 군수를 비롯해 청양군 공무원 13명, 교육지원청 1명, 언론 1명, 시민단체 8명, 시설 관계자 3명 등 총 26명이 함께했다.

이들은 증평군립도서관을 방문해 최창영 도서관장으로부터 생활SOC형 복합화 조성 및 운영 사례에 대해 브리핑을 받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와 함께 종합자료실 및 열람실을 비롯해 카페 및 전시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는 1층, 작은영화관과 평생학습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는 3층, 문화공간과 휴게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는 옥상 등의 공간별 시설을 견학했다. 

또한 최근 정부정책의 화두가 되고 있는 그린뉴딜과 관련하여 건물일체형 태양광시설(BIPV), 자연채광, 빗물 재활용 시설 등에 대해서도 설명을 들었다.

이들 일행은 도서관을 둘러본 후 지난해 6월 14일 부분 개장한 에듀팜 벨포레 관광단지를 방문해 시설들을 둘러봤다.

도서관을 방문한 김돈곤 청양군수는 "증평군이 장기적 계획을 가지고 토지를 매입하고 도서관의 수직적 복합화와 함께 도서관, 문학관, 청소년 문화의 집으로 이어지는 수평적 복합화를 추진 것이 많은 시사점을 주었다"고 말했다.

한편 증평군립도서관은 2014년 4월 1일 개관이후 지금까지 청와대 농업비서관과 자치발전비서관, 봉화군수를 비롯해 84회에 걸쳐 1,995명이 벤치마킹을 다녀가는 등 복합문화공간의 모델로 자림매김했다.
 

심연규 기자 sim7703@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