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단지·콘텐츠 분야 등
道, 내달 13일까지 공개 모집

[내포=충청일보 박보성기자] 충남도는 '(가칭)3·1운동 충남 백년의 집'건립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3·1운동 충남 백년의 집'을 체험 위주의 생생한 교육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진행된다. 
'충남 백년의 집'은 지난 해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도와 독립기념관이 독립기념관에 공동으로 건립을 추진하는 교육시설이다. 

공모 분야는 △다목적홀 활용 방안 등 공간 계획 '백가지 상상' △배치 및 외부 공간 디자인 등 단지 계획 '백년의 자리 상상' △전시실 콘텐츠 및 디자인 등 콘텐츠 '미래 백년 상상' 등이다. 

공간 계획 분야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지 계획 및 콘텐츠 분야는 도시계획·건축·조경, 전시·산업·환경·실내건축디자인 등 관련 전공자·종사자 등이 참여 가능하다.

공모 신청 접수는 다음 달 13일까지 충남도역사문화연구원 누리집을 통해 하면 된다. 작품은 부문별 제출규격에 따라 다음 달 2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도는 분야별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대상, 최우수상 등 수상작 총 20점을 선정,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도역사문화연구원 누리집(https://www.cihc.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