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호텔 서울

 

[천안=충청일보 김병한기자]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ECOSOC) 협의지위기관인 한국뇌과학연구원이 글로벌사이버대와 공동으로 오는 20일 브레인명상 콘퍼런스를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개최한다.

이번 콘퍼런스는 '120세 라이프, 러브유어셀프 뇌교육'이 주제다.
시대적 흐름 속에서 한국식 명상이 갖는 과학적·의학적 접근을 통한 브레인명상 체험 세션과 미래가치 모색을 위한 석학 강연 형태로 열린다.

다양한 명상 체험을 할 수 있는 1부 브레인명상 콘서트는 브레인명상의 과학적·의학적 효과(양현정 한국뇌과학연구원 부원장), 어서와 명상은 처음이지?(심준영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뇌교육학과 교수), 차이나는 명상클래스(이수경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스포츠건강학과 교수), 지금까지 이런 명상은 없었다 뇌파진동명상(안승찬 한국뇌과학연구원 연구개발실장), 졸리니까 명상이다 명상과 뇌파(장래혁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융합학과 교수), 뇌가 좋아하는 명상(이창호 브레인명상 트레이너) 등 강연이 TED 방식으로 진행된다.

2부에선 이승헌 한국뇌과학연구원장, 임마누엘 페스트라이쉬(한국명 이만열) 지구경영연구원장, 김경진 DGIST 석좌교수, 이건호 조선대 치매국책연구단 단장 등 석학들의 릴레이 강연이 이어진다.
콘퍼런스는 과학계, 교육계 관계자를 비롯해 일반 시민 참석도 가능하며 참가비는 없다.
온오프믹스에서 브레인명상을 검색해 사전 등록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