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여명 참여 범 도민위 발대
2023년 인프라 확충 접근성 좋다

 

[괴산=충청일보 곽승영기자] 충북 괴산군에 축구종합센터를 유치하기 위해 도민들이 본격적으로 나섰다.

21일 괴산문화예술회관에서 이시종 충북지사와 이차영 괴산군수, 박덕흠 의원 (보은·옥천·영동·괴산)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구종합센터 괴산 유치를 위한 '범도민 유치위원회' 발대식(사진)이 열렸다.

이 자리에서 이종찬 충북도체육회 상임부회장과 한장훈 충북지역개발회 회장, 강태재 충북시민재단 이사장, 이한배 괴산군체육회 상임부회장 등이 유치위 공동위원장을 맡아 축구종합센터 괴산 유치를 위한 노력에 나서기로 했다.

이 지사는 "축구종합센터가 괴산에 들어서면 충북의 체육 인프라가 대폭 확충되고 충북 경제도 한 단계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괴산군이 축구종합센터를 반드시 유치할 수 있도록 모든 도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응원해달라"고 말했다.

이 군수는 "괴산은 국토의 한 가운데 있어 접근성이 좋고, 선수들에게 청정지역에서 생산하는 최상의 유기농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다"며 "축구종합센터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축구종합센터 주변에 산림레포츠단지를 조성하고, 호텔과 리조트 등 체류형 휴양시설을 갖춰 스포츠와 힐링, 관광이 조화를 이루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한축구협회는 2023년까지 1500억원을 들여 33만㎡ 부지에 10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스타디움과 천연·인조잔디 축구장, 풋살장, 테니스장, 수영장, 축구과학센터가 들어서는 축구종합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

전국 24개 지방자치단체가 유치 신청을 했으며 1차 서류심사 결과는 이달 말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