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충청일보> 

영화 '증인'이 개봉 이후 연일 스코어 상승세를 선보이며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증인'은 유력한 살인 용의자의 무죄를 입증해야 하는 변호사 순호(정우성)가 사건 현장의 유일한 목격자인 자폐 소녀 지우(김향기)를 만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20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19일 '증인'은 11만 6467명의 관객을 동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누적관객수는 94만 7873명.

이는 1,400만 관객을 돌파한 '극한직업'을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의 정상을 차지한 것으로 '증인'의 뜨거운 흥행 위력을 실감케 한다. 

본격 박스오피스 역주행의 시작을 알린 '증인'은 배정된 전체 좌석 중 실제 관객의 점유율을 의미하는 좌석판매율 또한 2월 18일(월)에 이어 전체 1위를 차지하며 개봉 2주차 더 높은 스코어를 달성하는 개싸라기 흥행 질주를 펼치고 있다. 

여기에 남녀노소 관객들의 압도적인 호평까지 이어지며 뜨거운 상승세에 힘을 더하고 있는 '증인'은 2월 극장가를 강타할 앞으로의 흥행에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실제로 CGV 골든에그 지수 99%와 롯데시네마 평점 9.4점, 메가박스 평점 9.1점, 네이버 실관람객 평점 9.21점, 다음 영화 평점 9.3점의 높은 실관람객 평점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증인'을 관람한 관객들은 “보석 같은 배우들의 열연에 흠뻑 빠져 있다 나왔다. 마음이 깨끗해진 느낌! ‘좋은 사람’으로 살아갈 힘을 주는, 향기로운 영화를 만들어 주신 분들께 고맙다”(CGV_SWT_MO****), “태어나줘서 고마운 영화”(인스타그램_family****), “태어나 이 영화를 볼 수 있었다는 것에 감사하게 된 영화”(CGV_KA**857), “정말 봐야 할 인생영화”(메가박스_daum**), “계속 생각난다. 좋은 영화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메가박스_psw05**), “한번 더 보고 싶다!”(롯데시네마_이*수), “친구나 연인, 가족끼리 봐도 즐겁게 볼 수 있는 영화”(인스타그램_eunm****) 등 영화에 대한 호평을 보내고 있다. 

한편 이날 박스오피스 2위는 '극한직업'이 차지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