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유·초·중등 교육공무원 인사발령

기사승인 2019.02.11  09:41:20

공유
default_news_ad1

- 효율적인 조직체제 구축과 안정성 유지 및 대전교육정책 기능 강화 반영
인사발령 사전 공지로 교원 인사 행정에 대한 투명성, 신뢰도 제고

[대전=이한영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8일 유·초·중·고 학교 교직원 및 교육전문직 총 247명에 대한 승진·전직·전보 등 정기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 서부교육청 교육장에 이해용 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 대전유아교육진흥원장에 이재숙 중앙유치원장, 대전교육정책연구소장에 임민수 시교육청 교육정책과장 등이 각각 임용됐다.

또 본청 교육정책과장에 이송옥 덕송초등학교장, 중등교육과장에 고유빈 과학직업정보과장, 과학직업정보과장에 정흥채 대전용산고등학교장,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연구지원부장에 이영주 대전백운초등학교장이 각각 보직 임용됐다.

이번 인사는 조직개편에 따른 효율적인 조직체계 구축과 안정성 유지 및 대전교육정책 기능 강화를 위한 인사발령으로 공교육의 질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시교육청 홈페이지에 사전 공지해 인사 발령과 관련한 불필요한 오해를 줄여, 교원 인사 행정에 대한 투명성과 신뢰도 제고 등 인사 청렴도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올해는 신학년도 교육계획 수립, 사무분장에 따른 업무 인수인계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는 해당 교원이 발령 학교에서 일정 기간 미리 근무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현장 교육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노력했다"며 "학교 현장에서도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새 학년을 위한 준비와 적응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한영 기자 hy7337@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new_S1N11
set_new_S1N18
set_new_S1N19
set_new_S1N20
set_new_S1N22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