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가족단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 소개

▲ 청주시 야외 스케이트·썰매장.
▲ 청주시립미술관의 '아직 살아 있다'展.

[충청일보 신홍균기자] 충북 청주시가 올 겨울 도심에서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문화·체육 프로그램을 16일 소개했다. 시는 국립현대미술관 청주, 시립미술관 전시 작품 관람과 야외 스케이트·썰매장 이용을 권장했다.

△국립현대미술관 청주

지난해 12월 27일 개관한 국립현대미술관 청주(이하 청주관)에서는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과천, 덕수궁, 서울에 이은 네 번째 국립현대미술관 분관인 청주관은 현재 미술품 1300여 점을 소장하고 있다.

1층 '개방 수장고'에는 백남준·서도호·이불·니키 드 생팔·김복진·김종영·송영수·권진규 등의 작품이 전시돼 있다. '보이는 수장고'에는 이중섭·김기창·박래현·김환기의 작품이 비치돼 있다.

개관 특별전으로 '별 헤는 날 : 나와 당신의 이야기' 전이 5층 기획전시실에서 열리고 있다. 강익중·김수자·김을·임흥순·정연두 등 국내·외에서 활동 중인 작가 15명의 회화, 조각, 영상 등 소장품 20여 점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과 설엔 휴관한다.

△청주시립미술관

시립미술관은 '거대한 세상과 개인의 삶'이 주제인 기획전 '아직 살아 있다 Still Alive' 전을 여는 중이다. 김사환·김온·믹스라이스·안유리·이샛별·이완·이우성 등 일곱 작가(팀)의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작가들은 '세상'이라는 축과 개인이 만들어가는 '미시적 삶'이라는 교차적인 구도에서 지금까지 드러나지 않았던 이면에 다채로운 의미가 자리하고 있음을 표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화∼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설엔 휴관한다. 관람료는 성인 1000원, 청소년 700원, 어린이 500원이다.

전시는 다음달 10일까지 계속된다.

△야외 스케이트·썰매장

춥다고 집에만 있을 수 없다면 시가 청주실내수영장 뒤편 주차장에 물을 얼려 설치한 야외 스케이트·썰매장이 제격이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2시간이 지나면 30분간 정빙한다. 스케이트장은 한 번에 400명, 썰매장은 50명까지 입장할 수 있다. 장비 대여료를 포함한 입장료는 2000원이고 국가유공자·장애인·노인·저소득층·다문화가정·다자녀 가정은 1000원이다. 장갑을 착용하지 않으면 입장이 제한된다. 이 시설은 다음달달 10일까지 운영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