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충청일보] 가수 반광옥이 OST를 통해 반가운 목소리를 전한다.

최고 시청률을 기록중인 KBS2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 OST 가창자로 발탁된 반광옥은 가수 노을 원곡의 ‘살기 위해서’를 리메이크 해 9일 음원을 공개한다.

오성훈 작사·작곡에 강우경이 공동작사 참여한 ‘살기 위해서’는 사랑을 갈구하는 한 남자의 마음을 드라마틱하게 표현한 반광옥의 뛰어난 보컬 역량으로 재탄생했다.

섬세한 피아노 선율과 함께 담담하게 이어지는 보컬은 후렴구에 이르러 웅장한 스트링라인이 화려하게 전개되어 듣는 이에게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한다.

유재하 음악 경연대회 가창상을 수상한 후 2011년 싱글 ‘Ultramarine’을 발표하며 가요계 데뷔한 반광옥은 ‘언젠가 우리’, ‘할 말 있어’, ‘If I’ 등 발매하는 곡마다 호평 받았다. OST 첫 가창곡인 ‘살기 위해서’ 리메이크 작업을 위해 플레이사운드의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와 감성어린 선율로 큰 사랑받고 있는 작곡가 최철훈과 의기투합해 시청자 감동을 전한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높은 시청률과 함께 최고 가창력의 가수들이 참여해 시청자 사랑을 받고 있는 ‘하나뿐인 내편’ OST에 실력파 가수 반광옥이 참여해 ‘살기 위해서’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완성했다”고 밝혔다.

KBS2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 OST 반광옥의 ‘살기 위해서’는 9일 정오 음원 공개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