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씨네그루(주)키다리이엔티, 롯데엔터테인먼트

<온라인충청일보> 영화 '물괴'가 전무후무한 크리쳐를 탄생시키며 새로운 장르의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물괴'는 크리처물 물괴 캐릭터 탄생에 대한 비화를 공개하며 영화에 대한 관심을 키웠다.

 

#‘물괴’의 모습, 탄생 비화

중종 22년, 역병을 품은 괴이한 짐승 ‘물괴’가 나타나 공포에 휩싸인 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건 이들의 사투를 그린 영화 '물괴'에 등장하는 또 하나의 주인공 ‘물괴’, 세상에 존재하지 않던 생명체를 만들어 내기 위해 제작진은 모든 상상력을 동원해야 했다. 특정 동물을 형상화하는 작업이 아니었기에, 다양한 동물들의 특성을 모티브로 시작해 얼굴 생김새부터 몸의 외형까지 새로운 창작 작업이 필요했다. 역병을 옮긴다는 영화적 설정에 영감을 받아서 ‘물괴’의 몸이 기형적으로 발달했을 거라고 판단, 앞다리가 뒷다리에 비해 더 육중한 비대칭적 외형을 완성했다. 또한 감염으로 수포가 돋아난 피부 또한 역병을 위한 설정이었다. 체구는 키 3m, 몸무게 600kg으로 ‘물괴’는 그 등장만으로도 관객들에게 위압감을 느끼게 한다.

 

#근거리 접근 금지! 단 한방이 치명타가 되는 막강한 공격력!

‘물괴’의 가장 강력한 무기는 바로 주둥이다. 턱관절이 발달하여 상대를 물어뜯는 힘이 매우 강하다. 그래서 적을 제압하고 죽일 때 가장 먼저 주둥이를 사용한다. 뿐만 아니라 거대한 앞발을 이용해서 적을 공격하고 빠른 속도로 달려와 들이받기도 한다. 영화 속에서 ‘물괴’가 공격 태세를 갖추기 시작하면 관객들 역시 긴장을 늦출 수 없을 것이다.

 

영화 '물괴'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