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관계 이슈에 분위기 안 떠
얼굴 알리기 이색 유세전 펼쳐

[충청일보 선거취재팀]  대장금에 자전거맨, 머슴 복장의 후보가 충청권 지역구 곳곳을 누비고 있다. 


16일 지역 정치권에 따르면 남북 정상회담에 이은 북미 정상회담에 관심이 쏠리는 등 급변하는 남북 관계가 블랙홀로 작용하면서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지방선거 분위기가 좀처럼 달아오르지 않자 후보들이 유권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이색 유세에 나서고 있다.


예전만 못 한 선거 열기에 맥이 빠질 법도 하지만 표심을 잡기 위한 후보들의 유세 경쟁은 오히려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다는 관측이다.


후보들이 쉽게 유권자들의 시선을 끌 수 있는 것은 이색적인 옷차림이다. 


대전 서구의회 라 선거구에 출마한 민주당 서다운 예비후보(28)는 '대장금'을 자처한다.
민주당을 상징하는 파란색 개량 한복에 이름·선거구가 적힌 앞치마 복장으로 대장금을 패러디한 그는 지역 주민을 살피는 정치를 하겠다고 약속한다.


충북 옥천군의회 가 선거구에서 3선에 도전하는 안효익 예비후보(52)는 출·퇴근 시간 길거리에서 우렁찬 구호와 함께 교통 수신호를 한다.


군대에서 교통헌병으로 근무했던 그는 후보 등록 후에는 머슴 복장을 하고 일꾼 이미지를 부각할 계획이다.


한 명의 유권자라도 더 만나 얼굴을 알려야 하는 후보들에게 기동력은 생명이다. 
유세전에 자전거와 킥보드에 스쿠터까지 등장한 이유다.


충북 청주시의회 바 선거구에 출마한 김용규 예비후보(50)는 선거운동이 본격화되면 운동원들과 함께 자전거를 타고 선거구를 누비며 지지를 호소할 생각이다.


선거일이 다가오면서 일부 후보들은 더는 물러설 곳이 없는 절박한 심정으로 다양한 홍보전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