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이리언스 본사에서 홍채인식 보안장치 개발회사 대표 김성현과 일본 보안암호(airisucoin)개발사인 ㈜카르나 대표 신홍식과 ‘홍채인식 system 서버 구축 협약식’을 체결했다.
 
그간 블록체인의 기술특성상 블록체인 내에서의 해킹은 불가했지만, 개인과 개인의 전자지갑(wallet)거래 시에는 무방비로 해커에게 공격을 당할 수 있어, 2018년 1월 19일 일본에서 엄청난 재산 손실이 생기는 일이 발생했다.

홍채는 사람 및 동물 눈의 일부 구조로 각막과 수정체 사이에 위치해 있어, 가장 복잡하고 정교한 섬유조직이다. 홍채인증은 서로 다른 패턴들을 알고리즘을 통해 분리 추출하여 디지털한 뒤 저장해 신원을 확인하는데 사용된다.
 
㈜카르나는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해커로부터 안전한 재산 지킴이 암호를 만들고자 여러 곳과 관련 기술을 연구하고 찾던 중 한국의 이명섭 회장을 통하여, ㈜이리언스의 홍채인식기술(분산시스템)을 확인하게 되었다.
 
또한, 이 기술을 ㈜카르나가 개발하고자 한 암호 airisucoin에 접목하여, 점진적으로 전 세계 거래소에 확대 적용하여 명실상부한 재산지킴이로 나아가고자 ㈜이리언스와 홍채인식System 서버 구축 및 홍채인식 제품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협약식이 양사의 임원진들의 참여하에 이루어졌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