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의장, 김원태 의원 등 국방부와 군문화엑스포조직위 간 업무협약체결 등 건의

[내포=박보성 기자] 충남도의회 윤석우 의장과 김원태 의원이‘2020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성공 개최를 위한 정책 세일즈맨으로 변신했다.

윤 의장과 김 의원은 13일 서울 국방부 송영무 장관을 만나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당면 현안을 건의했다.

윤 의장은 이 자리에서 국방부와 군문화엑스포조직위원회 간 업무협약체결(MOU)을 통해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를 건의했다.

특히 군의 전시 무기와 장비 및 운용병력 무상지원을 비롯한‘국군의 날 행사’와 엑스포 개막식을 동시 개최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윤 의장은“세계 유일 분단국가에서 세계적 군 문화 행사가 열리는 만큼, 평화통일을 기원할 기회”라며“세계평화 수호의지를 천명하고, 군사물자 전시·교류 등 활성화를 통해 국가경제 발전을 이루도록 상호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는 국군의 지원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행사이다”라며“국내외 군 최고행사에 국방부장관을 비롯한 국내외 내빈 등의 참여를 통해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는 2020년 9월 18일부터 27일까지 계룡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