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큼 다가온 겨울을 맞아 혼결모는 스몰웨딩을 준비하는 예비 신부·신랑을 위해 결혼준비·결혼비용·허니문 체크리스트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스드메패키지, 한복, 신혼여행 등의 견적확인도 무료로 진행한다.

혼결모는 2007년 개선된 네이버 카페로, 8만 명 이상의 회원들이 활동 중인 결혼준비카페다. 네이버 아이디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가입이 가능하며 간단한 신청만으로 혼수리스트와 견적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이는 혼결모가 다양한 업체와 제휴를 맺고 있기 때문으로, 이로 인해 카페 내에서는 결혼준비와 관련된 업체 이벤트가 다채롭게 시행되고 있으며 다양한 혜택 또한 얻을 수 있다.

결혼준비카페 혼결모 관계자 측은 "셀프웨딩, 스몰웨딩이 대두되면서 많은 예비부부 분들이 웨딩준비를 직접 하려고 한다"며 "이에 비해 체크리스트나 허니문, 결혼비용과 관련된 신뢰도 높은 정보의 양은 현저히 적다"고 말했다.

이어 "이에 보다 간단한 절차만으로 회원 분들이 혼수리스트를 무료로 얻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대화의 장을 열어 다양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게 했다"며 "뿐만 아니라 주요 관심 포인트인 스드메패키지 관련 이벤트도 준비를 하여 보다 실속있는 웨딩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신 결혼 정보가 업데이트 되는 결혼준비카페 혼결모는 네이버 검색을 통해 가입 및 활동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