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명절 연휴가 지나면 급격히 불어난 체중을 보고 놀라곤 한다. 곧 다이어트를 결심하지만 두툼해진 뱃살은 쉽게 빠지지 않고 결국 오래 지속하지 못하고 포기하기에 이른다. 각자 나름의 노력을 해보지만 다이어트는 항상 쉽지 않고 결국 실패하기 마련이다.
 
우리의 몸은 운동 부족이라는 적색 신호를 여러 가지 형태로 내보낸다. 늘어난 체중이 줄어들지 않는 것은 물론 숨이 차서 계단을 오르내리기 힘들거나 일상생활에서 활력이 떨어지고 쉽게 피곤해지거나 때로는 관절의 이상과 구부정한 자세까지 초래한다.
 
그러나 운동을 안 하던 사람이 갑자기 하게 되는 경우 부상과 여러가지 부작용에 노출될 수 있다. 잘못된 자세나 비전문적인 운동법으로 인하여 약해진 관절이나 인대에 손상을 입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운동 초보자들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필네스의 EMS트레이닝 운동법은 저주파를 이용한 다이어트로 기존의 운동보다 최대 18배의 시너지 효과를 내는 효율적인 운동이다.
 
이 운동법은 저주파 저항운동으로 유럽에서 엘리트 스포츠선수들의 재활운동에서 발전했으며 현재 유럽현지에서는 3000개 이상의 EMS트레이닝 센터가 성업 중이다. 국내에서도 2013년부터 알려지기 시작하여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EMS트레이닝에 장점을 알게 된다.

 

 
EMS트레이닝은 저주파근육자극요법의 약자로서 20분 운동으로 6시간 운동효과를 낼 수 있다고 알려졌다.
 
실제로 짧은 운동시간에 많은 운동효과를 내는 효율적인 운동법으로 국내에서는 연예인운동법이나 단기 다이어트 법으로 알려지게 되었으며 시간이 없는 직장인이나 무리한 운동에 거부감을 느끼는 운동초보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복부지방을 제거하거나 군살정리를 하려는 사람들 혹은 단기간 체중감량을 시도하는 분들에게 EMS트레이닝이 적합하다.
 
한편 필네스는 이번달 전액환급 이벤트를 진행한고 밝혔다. 정해진 기간 동안 체지방 목표에 도달을 성공했을 때 수강료의 100%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급(페이백)해주는 파격적인 시스템이다.
 
이번 이벤트는 회원에게는 동기부여를 주고, 센터는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윈윈전략(WINWIN)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