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들공원·속리산 일원서 내달 13일부터 10일간 개최
80종 농특산물 저렴하게 판매 갓탤런트·댄싱킹 경연도 열려

▲ 지난해 보은대추축제장 모습.

[보은=충청일보 주현주기자] 5000만 전국민이 함께 즐기는 2017 충북 보은대추축제가 내달 13일부터 22일까지 보은읍 뱃들공원과 속리산 일원에서 개최된다.

지난 2011년부터 축제장을 보청천 하상으로 옮기고 기간을 10일간으로 늘린 이후 해를 거듭해 발전해 온 보은대추축제는 올해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기획 행사를 마련해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보은대추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문섭)는 19일 추진위원회 회의를 소회의실에서 개최하고 축제 프로그램 및 준비사항을 점검하며 성공적인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260여개의 부스를 갖춘 보은군 청정 농특산물 판매장에서는 전국 제일의 보은 대추를 비롯해 청정보은에서 자란 80여종의 농특산물이 저렴하게 판매된다. 특히 지난 2013년부터 실시한 '판매자 실명제'로 보은 농특산물의 품질을 보증하며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신뢰를 쌓아왔다.

10월13일 오후 6시30분 뱃들공원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보은대추축제의 다채로운 문화 예술 공연 프로그램이 10일간 끊임없이 펼쳐져 관광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특히 이번 보은대추축제에서는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신설·확대해 선보이는 등 대폭적인 변화를 시도한다.

전국 팔도의 기발한 재능과 끼를 지닌 아마추어 팀이 총 출동해 지난해 호응을 얻었던 서바이벌 오디션 '보은갓탤런트'와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보은갓댄싱킹' 경연대회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밖에도 △13∼19일 11회 보은전국민속소싸움대회, △13일 참전노병의 날, 조신제, 소녀상 제막식 △14일 전국 아마추어 색소폰 경연대회, 22회 속리산 단풍가요제 △15일 보은전국국악경연대회 △16일 박상민&소냐 파워콘서트 △18일 조관우와 함께하는 Baroque to jazz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행사가 축제를 풍성하게 한다.

군은 이번 대추축제가 다시 한 번 전국 최고의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준비 상황 점검 등 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