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신성대, '2017 토크콘서트' 개최

기사승인 2017.09.14  09:53:28

공유
default_news_ad1
   

[당진=최근석 기자] 신성대학교는 지난 12일 오후 보건과학관 대강당에서 신성대·바른사회운동연합 공동 주최로 '2017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의미있는 대학생활 그리고 꿈'이란 주제로, 대학생이 고민해야 하는 지식인으로서의 대학생활에 대한 고민을 함께하고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미래 사회의 변화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된 이날 토크콘서트에는 김병묵 총장과 이병하 이사장을 비롯해 교직원과 재학생 등 500여명이 참석해 대강당을 가득 메웠다.

행사의 진행은 안원실 신성대 호텔관광과 교수가 맡았으며, 대한변호사협회 회장을 역임한 신영무 바른사회운동연합 상임대표, 김승유 카카오뱅크 고문(전 학교법인 하나학원 이사장), 이주호 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전 교육과학기술부 장관)가 초청강사로 참석했다.

첫 번째 강사로 나선 김승유 고문은 '4차 산업혁명 이후의 미래사회 변화 및 인재상'에 대한 강연을 펼쳤다. 이주호 교수는 두 번째 강연자로 나서 '4차 산업혁명과 한국 교육의 변화의 필요성'에 대해 강연했다. 마지막 강연을 맡은 신영무 상임대표는 '의미있는 대학생활을 위한 노력과 졸업 후의 삶'에 대한 강연을 했다.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하는 시간이 주어졌으며, 학생들은 전문대학에 대한 인식 개선방안, 대학생의 재테크 노하우, 현행 청소년법에 대한 생각 등 다양하고 날카로운 질문들을 쏟아내 신성대 재학생의 높은 의식수준과 사회 이슈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김병묵 총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재학생들이 대학생활에 대한 고민과 미래 사회에 대한 불안을 털어내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근석 기자 cks516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new_S1N18
set_new_S1N19
set_new_S1N20
set_new_S1N22
set_hot_S1N11
set_hot_S1N18
set_hot_S1N19
set_hot_S1N20
set_hot_S1N22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