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유명 왕홍 종페이, 젤리핏·(주)시디·쉬앤비 방문 '실시간 방송 진행'

▲중국 유명 왕홍 종페이.

[충청일보 박지영기자] 한반도 사드 배치 문제로 국내 뷰티업계의 중국 사업 전개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중국의 왕홍을 통한 마케팅이 큰 효과를 나타내고 있어 주목된다.

왕홍은 중국 인터넷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사람을 일컫는 ‘인터넷 유명인’을 의미하는 ‘왕뤄홍런(網絡紅人)’의 줄인말로 한국의 파워블로거나 유튜브 스타와 비슷한 개념이다.

중국에서는 이미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홍보마케팅 수단으로 많이 활용이 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왕홍을 활용한 중국 마케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중국의 유명 왕홍으로 알려진 종페이가 국내 의료·뷰티업체를 잇따라 방문하는 파격 행보를 펼쳐 주목을 받고 있다.

▲ 의료기기 전문 제조업체인 '쉬앤비(SHEnB)' 왕홍 실시간 방송 모습.

지난 25일 종페이는 성수동에 위치한 의료기기 전문 제조업체인 ‘쉬앤비(SHEnB), 청담동 유명 네일아트숍 '젤리핏 청담', 파주에 위치한 '(주)시디' 등을 방문해 중국 왕홍 플랫폼 메이파이를 통한 실시간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서 종페이는 제품 소개 및 시연, 제품에 대한 시청자들과의 실시간 소통을 통해 현지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인 마케팅 효과를 거뒀다.

▲ 청담동 네일아트숍 '젤리핏 청담' 왕홍 실시간 방송 모습.
▲ 청담동 네일아트숍 '젤리핏 청담' 왕홍 실시간 방송 모습.

앞서 종페이는 지난 24일 청주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17 미스인터콘티넨탈코리아 선발대회’에서 레드카펫 행사를 비롯하여 대회 실시간 중계방송을 실시해 방송 시작 1시간 만에 126만 동시접속, 누적 접속 1,923만 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거둔 바 있다.

▲ '(주)시디' 왕홍 실시간 방송 진행 모습.
▲ '(주)시디' 왕홍 실시간 방송 진행 모습.

이날 왕홍 방송은 퍼스트파운데이션컴퍼니와 중국 상하이 소재 비에스커뮤니케이션이 공동으로 기획해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하였으며, 방송이 시작된 후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제품에 대한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시청자들의 궁금한 내용을 바로 해소해주는 소통의 측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퍼스트파운데이션컴퍼니 박서준 대표는 “10월과 11월 하순 연속적으로 중국 왕홍들을 초청해 국내 주요 행사와 뷰티박람회 등을 중계할 계획”이라며 “왕홍 내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사드로 정체된 뷰티업계의 중국 마케팅을 이어 나간다는 방침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