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종합경기장서 격돌
지역 축구팬 '관심집중'

[충청일보 오태경기자] 청주를 연고로 하고 있는 축구 K3팀 청주시티FC와 청주FC가 역대 5번째 청주더비 라이벌전을 갖는다.

양 팀은 오는 19일 오후 5시 청주종합경기장에서 2017 K3리그 어드밴스 16라운드를 치른다.

청주를 연고로 하는 두 팀은 지난해 5월 21일 첫 더비전을 시작해 전국체전 충북 대표 선발전 등 모두 다섯 번의 더비경기를 치렀다.

상대전적은 청주시티FC가 2승 1무 1패로 약간 앞서 있지만 이번 더비전에서 청주FC가 승리할 경우 동률을 이룰 수도 있는데다 리그 순위도 바뀔 수 있어 축구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17 K3리그 어드밴스 16라운드를 앞두고 있는 현재 청주시티FC는 5승 7무 3패 승점 22점으로 4위, 청주FC는 5승 5무 5패 승점 20점으로 6위에 랭크돼 있다.

한편 이날 양팀의 청주더비 경기는 네이버와 IPTV 스포츠채널 STN을 통해 중계방송할 예정이며 어린이 미니 축구경기와 청주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경품도 준비돼 있다.

김현주 청주시티FC 이사장은 "오랜만의 청주 더비전인 만큼 같은 지역의 축구 발전을 위해서 붐 조성도 하고 이런 계기를 통해 유소년 등 학생선수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경기와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생활체육 조기축구회 사전경기와 프로축구단 창단 홍보도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