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충청일보 김병한기자] 대명리조트 천안 (구 테딘패밀리리조트)가 국내·외 이슈가 되고 있는 전기자동차 테슬라의 수퍼차저 (급속충전기)설치를 완료했다. 25일 대명리조트에 따르면 테슬라 전용 급속충전기인 수퍼차저는 30분 충전으로 모델 S 90D 기준 최대 270㎞ 주행이 가능하며 완충시간은 총 75분이 소요된다.

현재 국내에서는 수퍼차저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지만 앞으로 유료전환 가능성도 있다.

테슬라 전기차는 수퍼차저 이외에도 테슬라 전용 데스티네이션 차저(완속충전기ㆍ무료), 테슬라가 차량 구입 시 고객에게 제공하는 홈 차저(월 커넥터ㆍ유료)와 전기차 전 차종이 사용할 수 있는 공공 충전기(유료)를 통해서도 충전할 수 있다.

충전기 설치를 완료한 대명리조트 천안은 물놀이와 숙박시설 등 각종 편의시설윽 갖추고 있으며 리조트 주차장은 경부고속도로 목천 톨게이트에서 2km 걱리에 위치해 있다.

서울 강남에서 1시간대, 대전에서 40분이면 도착할 수 있고 키즈카랜드, 온천스파 등 남녀노소 누구나 쌓인 스트레스를 확 풀 수 있는 즐길거리가 많아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문의는 홈페이지(www.tedin.co.kr)나 전화(☎041-906-70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