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정부 예산 확보 7·8월 올인하라"

기사승인 2017.06.19  19:45:03

공유
default_news_ad1

- 이시종 충북지사

[충청일보 이정규기자]"정부 예산 확보를 위해 7월과 8월에 올인하라."

해마다 정부 예산 확보에 타 시도보다 더 전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이시종 충북도지사가 이번 7월과 8월이 예산 확보에 중요한 시기라며 간부 공무원들을 채근하고 있다.

19일 충북도에 따르면 이날 도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이 지사는 기재부 심사를 앞두고 있는 정부 예산 확보와 가뭄 대책 추진 등 당면 현안을 강조했다.        

이 지사는 "7월과 8월이 기획재정부에서 본격적으로 정부 예산을 심사하는 기간"이라며 "이 두 달 동안 행정력을 집중해 정부 예산 확보에 올인해야 한다"고 힘을 줬다.

이 지사는 "요구한 사업들이 많이 반영될 수 있도록 행정·정무 양 부지사와 기획관리실장을 중심으로 기재부와 소관 부처에 가서 아예 산다는 생각으로 노력해  달라"고까지 당부했다.

 이어 이 지사는 "이번 예산안의 경우 SOC 예산이 많이 줄어 원하는 만큼의 예산확보가 걱정이 되고 있다"며 "특히 경제, 산업, 관광, 문화 등 예산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라"고 지시했다.

이 지사는 이와함께 1회 추경예산안이 의회 상임위원회에서 많이 삭감된 것과 관련 "주요 사업에 대해 국·과장들이 해당 도의원들을 사전에 만나 충분히 설명을 했어야 했다"며 "자료가 해당 상임위로 넘어간 뒤 설명하지 말고 사전 브리핑 등 충분한 설명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정규 기자 siqjaka@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hot_S1N11
set_hot_S1N18
set_hot_S1N19
set_hot_S1N20
set_hot_S1N22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