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엘림, 생산 설비·기술력 국내 최고
철저한 시공·품질 관리 유명
ISO 9001·KC·KS 인증 획득

▲ 해외바이어들이 공장에서 제작과정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
▲ 회사 전경.
▲ 김영민 엘림 대표가 마모륨클릭을 들어보이고 있다.

마모륨클릭 첫 녹색기술인증 <br>중국산 저가 제품과 차별화 <br>관공서 등 전국서 주문 쇄도

[옥천=충청일보 이능희기자] 25년째 친환경 바닥재 생산만 고집해온 기업이 있다.

충북 옥천에 위치한 주식회사 엘림(대표 김영민·http://elim.green)이다.

1992년 설립된 이 회사는 친환경 바닥재 생산 설비와 기술력에 있어 국내 최고를 자부하는 회사다.

이 회사는 공간에 자연과 가치를 더하는 기업을 모토로 친환경 자재 생산·보급을 통한 주거환경 향상 솔루션을 제공하는 친환경 바닥 전문업체로 성장, 친환경 건축문화발전의 초석이 되고 있다.

웰빙바람과 더불어 친환경 건축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이 회사는 천연바닥재 마모륨, 원목 데크재, 원목 치장마루재, 단풍나무 플로어링, 이중 바닥재 등 다양한 친환경 건축자재를 수입, 생산, 유통하고 있다.

㈜엘림은 다양한 수종의 목재와 원자재를 각 원산지에서 직접 조달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또 목재 바닥재 생산라인을 완비해 중국산 저가 제품과 차별화된 제품을 생산해 고품질 친환경 바닥재 생산을 선도하고 있다.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 폭넓은 제품 개발, 품질 향상을 위해 품질관리연구소도 운영하고 있다.

더욱이 조달청, 다수공급자계약을 통한 관급자재제품 시공사와의 직접계약으로 확실한 시공품질을 보증하고 있다.

㈜엘림은 자재를 구입해서 유통만 하는 것이 아니라 철저한 시공, 품질관리로 유명하다.

자재 출고부터 시공이 끝나는 순간까지 꼼꼼하게 품질관리를 하고, 고객이 만족 할 때까지 신속하고 지속적인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신뢰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이 회사는 KS인증, 특허, ISO 9001, KC마크 등 국내 대부분 인증을 획득했으며, 녹색 기술제품 확인서와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벤처기업으로 인증도 받았다.

또한 주력제품인 천연바닥재 마모륨클릭은 마루업계 최초로 환경부 주관 녹색기술인증과 녹색제품인증을 획득했고, 소비자가 직접 뽑은 2016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되는 등 품질과 소비자의 기호를 동시에 잡은 제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엘림 김영민 대표는 환경보전과 녹색제품 보급촉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2016년 환경부장관상을 표창 받기도 했다.

이와 같은 노력을 통해 학교뿐만 아니라 관공서, 공장, 병원, 복지관, 도서관 등에서 주문이 밀려오고 있다.

◇천연바닥재 마모륨=마모륨은 아마인유, 송진, 목재분말, 석회석, 황마 등 자연에서 얻는 천연의 원료로만 제작된 바닥재로 친환경을 넘어선 천연바닥재로 유럽권역에서는 이미 그 효능을 입증 받고 있는 천연 장판이다.

마모륨은 영구적인 항균성, 화재 저항성, 방음성, 내구성, 위생성 등 일반 장판이 따라올 수 없는 특장점으로 호흡기 질환, 피부 질환 등에 탁월해 어린이들이 머무는 공간에 특히 많이 시공되며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바닥재이다.

마모륨 소재 자체가 유명해지면서 최근에는 친환경 인테리어를 추구하는 일반 가정집에서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마모륨클릭=가정을 밝고 환하게 꾸며주는 마모륨클릭은 마모륨의 천연소재에 SE0급 HDF(고밀도섬유판), 하부에 코르크를 적층한 구조로 생산된 천연마루재이다.

일반 천연바닥재 마모륨 장판 제품의 친환경성에 더해 16데시벨(dB)의 층간소음 저감효과와 접착제 없이 현가식으로 시공할 수 있는 장점을 극대화 해 친환경 인테리어, 친환경 주택을 고려하고 있는 많은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있는 제품이다.

마모륨클릭은 900x300 , 600x300 두 가지 사이즈로 제작돼 색상과 패턴 조합으로 다양하게 공간을 디자인 할 수 있으며, 21가지 기본 색상 외에 주문 생산을 통해 더 다양한 마모륨클릭을 만나 볼 수도 있다.

◇다목적 체육관 전용바닥재 마모륨스포트=천연 탄성 바닥재인 마모륨스포트는 기존 마모륨 소재에 탄성력을 더해 실내용 다목적강당, 어린이집 유희실, 태권도장, 헬스장 등 다양한 실내 체육시설에 시공되는 천연바닥재이다.

경기장의 용도, 사용자 연령층에 따라 12가지의 다양한 색상을 조합해 연출 할 수 있으며, 천연소재로 항균성을 지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청결하게 유지·관리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미끄럼 방지와 운동하기에 적합한 탄성력으로 유럽 스포츠 기준과 독일 기준을 통과했고, 다년간의 사용에도 항시 같은 성능을 보장할 수 있도록 강한 내구성을 지닌 제품이다.

◇이중바닥재=엘림의 대표적인 이중바닥재인 우드엣지 캐스팅판넬(마모륨 2T 마감) 제품은 천연소재 마모륨을 표면재로 해 영구적 항균성, 정전기 방지 등의 위생성, 친환경성, 내구성 이 뛰어나 학교 멀티미디어실, 일반 오피스, 통신실 등의 공간에 활용되고 있다.

일반 PVC 트림 방식이 아닌 금형 사출방식으로 마감재의 이탈이 없고, 습기 노출이나 장기간의 사용에도 뒤틀림 등의 하자가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마감재이다.

우드엣지 캐스팅 판넬은 마모륨의 다양한 컬러를 선택해 주문생산 할 수 있어 자칫 식상할 수 있는 오피스 공간에 활기를 불어넣는 디자인 시공이 가능하다.

◇단풍나무 플로어링·강마루=엘림 단풍나무 플로어링은 고강도 하드메이플을 원목상태로 직접 수입해 함수율이 균일하고 뒤틀림, 갈라짐 등이 없는 것이 특징이며 습도 변화에 따른 제품 변화를 최소화 하기 위해 원자재 파렛트 바닥까지 비닐 포장을 하는 등 원자재 관리에 특별히 신경 쓰고 있다.

엘림 옥천 공장에서 재단, 가공, 코팅, 샌딩 등 모든 생산 공정을 진행하며 전수검사를 통해 조인트 강도 검사를 실시하는 등 차별화된 공정관리로 저가 중국산, 수입산 단풍나무 플로어링 제품과 그 품질을 차별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