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충청일보 김홍민기자]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 측은 SNS 등에서 '문재인 정부 내각-청와대'라는 제목으로 출처불명의 명단이 담긴 찌라시(정보지)가 유포되자 23일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법적 조치를 포함한 강력한 대응 방침을 밝혔다.

김경수 경선캠프 대변인은 이날 문자 공지를 통해 "최근 SNS 등을 통해 정체불명의 '문재인 정부 내각-청와대'라는 제목의 명단이 급속히 유포되고 있어 심히 유감"이라며 "일부 매체는 확인도 하지 않고 이를 그대로 인용 보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명단 내용은 일고의 가치도 없는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아직 탄핵 결정도 이뤄지지 않은 시점에 문 예비후보를 음해하려는 불순한 의도이며 당사자들에겐 심대한 피해를 줄 수 있다"고 비난했다.

특히 "문 후보 캠프는 최초 유포자에 대한 수사의뢰 뿐 아니라 이를 무책임하게 보도하는 매체에 대해 강력한 법적 조치를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문 전 대표 측이 이처럼 강력한 대응에 나선데 에는 가만히 있다가는 이 같은 리스트가 자칫 기정사실로 오인되면서 불필요한 오해를 사고, 엄중한 탄핵국면에서 "마치 대통령이 다 된듯 행동한다"는 공세의 빌미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문 전 대표는 이날 서울 서대문구 영천시장을 방문, '소상공인 자영업자 정책구상'을 발표하고 "공정거래위원회의 전속 고발권을 폐지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현행 1.3%인 중소가맹점의 카드수수료를 1%로 인하하겠다고 약속하면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돈을 버는 시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문 전 대표는 서울 여의도 경선캠프 사무실에서 인텔 수석매니저를 역임한 유웅환 박사와 호사카 유지 세종대 교양학부 교수 등 외부 영입인사를 소개하는 행사도 가졌다.

지난해 총선을 앞두고 '릴레이 인재영입'을 한 데 이어 이번에도 다양한 인사들이 모여드는 모습을 보여 '준비된 후보'로서의 면모를 부각하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