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프별로 선거인단 캠페인·후원회 준비 총력전

[서울=충청일보 김홍민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15일부터 경선에 참여할 선거인단 모집에 나서면서 대선 예비후보 간 본격적인 세몰이 경쟁이 시작됐다.

주요 주자들은 13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무리하고, 각자의 방식으로 선거인단 모집에 나서는 동시에 후원회도 출범시켰다.

문재인 전 대표의 '대세론'에 안희정 충남지사가 무서운 기세로 도전하고, 이재명 성남시장도 반전의 계기를 잡고자 총력전을 펴는 시점에 경선 일정이 시작돼, 선거인단 모집을 기점으로 경쟁이 한층 뜨거워질 전망이다.

이번 경선은 일반 국민 누구나 선거에 참여할 수 있는 '완전국민경선제'로 치러지는 만큼, 각 후보 측에서 자신을 지지하는 국민을 얼마나 선거인단으로 데려올 수 있느냐가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

문 전 대표의 경우 온라인에서 활동하는 '팬클럽' 사이트를 중심으로 벌써 지인들의 선거인단 신청을 최대한 독려해야 한다는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안 지사 측 관계자는 "오프라인에서 선거인단을 모으는 것도 좋지만, 온라인으로 캠페인을 벌이는 것도 중요하다"며 "안 지사를 대통령으로 만들고 싶다면 선거인단에 참여해달라고 호소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장 역시 SNS 기반 지지자들 모임인 '손가락 혁명군'이 선거인단 모집의 주축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캠프별 후원회 준비도 착착 진행되고 있다.

문 전 대표 측은 후원회장을 두고 막바지 고민을 이어가고 있으며 촛불민심을 살펴 가면서 발족 시기를 조율하겠다는 입장이다.

국민들 사이에서 후원회장을 모집해온 안 지사 측에는 450여명이 자천·타천으로 응모한 것으로 알려졌다.

안 지사 측은 이미 1호 후원회장으로 알려진 바둑기사 이세돌 9단을 비롯한 수명을 추려 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이 시장도 지난 9일 서민층인 이른바 '흙수저·무(無)수저'로 구성된 후원회를 발족시키고 지지층을 다지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