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위, 11일 총리실 항의 방문
지역 국회의원에 협력 촉구

[충청일보 이정규기자] KTX세종역 신설 백지화를 위한 충북범도민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는 5일 충북정치권에 세종역 신설 저지를 위해 적극 대응을 촉구하는 항의 방문과 함께 국무총리실을 찾아가 용역 기간 연장에 대해 유감을 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대위는 이날 오전 충북경제사회연구원에서 손용섭 상임공동대표를 비롯한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토교통부와 한국철도시설공단이 지난 2일 KTX세종역 신설 사전 타당성 조사용역을 오는 4월까지 연장한 것에 대한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비대위 임원들은 회의에서 "정부가 KTX세종역 신설을 강행하기 위해 삼척동자도 뻔히 알 수 있는 상식이하의 꼼수를 부리고 있다"며 정치권 대응 주문과 국무총리실 항의 방문키로 의견을 모았다.

비대위는 "충북 지역 국회의원의 대응이 매우 미흡하다는 지역 여론이 있다"며 내주 초부터 각 정당 도당을 항의 방문하는 한편 국회의원들을 만나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키로 했다.

또한 "국토교통부와 한국철도시설공단의 용역 기간 연장이 KTX세종역 신설을 강행하기 위한 꼼수이자 충북도민에 대한 철저한 무시"라며 비대위 대표단이 11일 오전 11시 국무총리실을 항의 방문해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를 면담키로 했다.

비대위는 방문 자리에서 국토교통부 장관과 철도건설 정책라인 문책 및 전원교체, KTX세종역 신설 즉각 백지화 등을 강력히 요구할 방침이다.

비대위는 국무총리실 항의 방문 뒤 운영위원회을 열어 KTX세종역 신설 백지화 대응전략을 수립키로 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