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청원생명축제 팡파르
내달 9일까지 프로그램 다채

▲ [충청일보 임동빈기자] '2016 청원생명축제' 개막을 하루 앞둔 29일 행사장인 청주시 오창읍 미래지 농촌테마공원에서 관계자들이 막바지 설치물 점검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충청일보 장병갑기자] 2016 청원생명축제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이 30일 오후 7시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 주무대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이번 축제는 청원생명축제를 국내 최고의 친환경 농축산물브랜드축제로 성장시켜온 생명문화도시 청주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올해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식전행사 어린이 난타공연으로 문을 여는 개막식은 한국표준협회로부터 10년 연속 대한민국 명품 쌀로 인정받은 청원생명쌀 로하스 인증패 수여식이 가장 먼저 진행된다.

이어 2016 청원생명축제추진위원장인 이승훈 청주시장을 비롯해 이시종 충북도지사, 김병우 교육감을 비롯한 각계 인사들의 축사 순서가 마련된다. 이밖에 개막식의 하이라이트인 개막 퍼포먼스로 내외 귀빈들과 관람객들이 '생명문화도시 청주의 불을 밝혀라!'라는 구호를 함께 외치면 화려한 유등이 점등되고 형형색색의 폭죽이 가을밤을 수놓게 된다.

개막 축하 공연도 펼쳐진다.

유키스와 노라조, 린, 변진섭, 양수경, 써스포, 이애란, 신유 등 인기가수들이 출연해 2016년 청원생명축제의 시작을 알리고 젊은 층은 물론 노년층도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노래와 춤으로 화려한 무대를 선사하게 된다.

이밖에 주무대에서는 축제기간 내내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이 이어지고, 축제 마지막 날인 10월9일에는 폐막식후 장미여관, 로꼬, 헤이즈, 중식이밴드 등이 출연하는 폐막공연이 축제종료의 아쉬움을 달래고 내년 축제를 기약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