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일 공주 우성·탄천면 등 8개 마을 주민 퍼포먼스 선봬

 

[공주=충청일보 이효섭기자]62회 백제문화제의 충남 공주시 대표프로그램 중 하나인 웅진성 퍼레이드가 오는 10월 1일 저녁 7시 '백제! 세계를 품다'라는 주제로 화려하게 펼쳐진다.

이번에 펼쳐질 퍼레이드에는 우성면, 중학동, 월송동, 웅진동, 탄천면, 신풍면, 이인면, 사곡면 등 8개 읍·면·동을 비롯해 온누리시민, 다문화가정이 참여해 축제의 한마당을  벌인다.

첫 주자 △우성면은 인조왕의 피난 및 인절미를 소재로 '백제의 혼이 담긴 아름다운 충정' △중학동은 '교육의 고장으로서의 대백제국 교육이야기' △월송동은 '대백제의 원조 석장리 세계구석기 문화의 중심지' △웅진동은 '강력한 국가, 백제의 힘·부활하는 무령왕의 기상'△탄천면은 계백장군의 승리봉 전투 △신풍면은 선학리 지게놀이 △이인면은 금동대향로를 선두로 흥겨운 풍물과 춤을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사곡면은 '마곡사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기원제'를 소재로  다양한 퍼포먼스를 펼친다.

시 관계자는 "백제문화제의 대표적인 시민참여 프로그램인 웅진성퍼레이드는 올해 그 어느 때보다 시민들의 참여 열기가 뜨겁고, 아이디어가 뛰어나 작품성이 높다"며 "각 읍면동의 선의의 경쟁을 통해 행사분위기를 고조시키고, 독특한 이벤트와 각종 퍼포먼스로 관람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백제문화제의 대표적인 시민참여 프로그램인 웅진성퍼레이드는 올해 그 어느 때보다 시민들의 참여 열기가 뜨겁고, 아이디어가 뛰어나 작품성이 높다"며, "각 읍면동의 선의의 경쟁을 통해 행사분위기를 고조시키고, 독특한 이벤트와 각종 퍼포먼스로 관람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