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 조신희 기자] 지일주가 장르불문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지일주는 JTBC '청춘시대(극본 박연선, 연출 이태곤)'에서 나쁜 남자 고두영 역으로 시청자들의 분노와 흥미를 동시에 일으키며 대중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일주는 이미 전작들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해왔다.

▲ (사진=킹콩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는 사극, 시대극, 현대극,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연기 스펙트럼을 넓혀 왔다. 나쁜 남자가 제 옷인 듯 잘 어울리는 그에게도 착하고 밝은 캐릭터로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 골든타임- 귀여운 '아부王'

MBC '골든타임'에서 지일주는 이선균의 룸메이트로 등장, 아부와 함께 넉살까지 겸비한 얄밉지만 귀여운 정형외과 인턴  유강진 역을 맡았다. 그는 밝고 유쾌한 에너지를 유감없이 발산하며 그의 전매특허 '눈웃음'으로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 삼생이- 훈훈한 외모와 타고난 두뇌 '엄친아'
지일주는 KBS2 'TV소설 삼생이'에서 지적인 성격에 훈훈한 외모, 타고난 두뇌까지 고루 갖춘 엄친아 캐릭터 오지성 역으로 분했다. 그는 데뷔 이후 처음으로 120부작의 긴 호흡의 시대극에 도전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극이 진행되는 내내 안정적인 연기를 펼쳐 호평을 이끌어냈다.

▶ 대박- '외강내유'의 충직한 호위무사! 
지난 6월 종영한 SBS '대박'에서 지일주는 이인좌(전광렬 분)의 충직한 호위무사 무명으로 변신했다. 그는 조선 내 최고의 무예실력을 뽐내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을 뿐만 아니라 겉모습과는 달리 여린 심성을 가진 외강내유'의 반전 매력까지 섬세하게 표현해냈다. 이러한 모습들은 극에 긴장감을 더하며 '신 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 청춘시대- 나쁜 남자의 대명사 '한치남'
지일주는 현재 방영중인 JTBC '청춘시대'에서 나쁜 남자의 대명사 고두영 역을 맡아 열연 중이다. '청춘시대'의 유일한 나쁜 남자 지일주의 존재감은 단연 빛났다. 그는 리얼한 연기로 주변에 있을 법한 나쁜 남자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그려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일주는 OCN '동네의 영웅', MBC '여자를 울려', KBS2 '힐러', MBC '호텔킹', tvN '빠스켓 볼'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끊임없이 캐릭터 변주를 이어왔다.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을 지닌 지일주의 앞으로 연기 활동에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