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급식·수송은 물론
쇼핑·관광 서비스까지
선수단 불편 없도록 준비

[충청일보=이정규·오태경기자] 2016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이 9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조직위가 선수단을 위한 숙박과 급식·수송 등 경기관람 편의제공은 물론 쇼핑·관광 등 서비스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2016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이하 무예마스터십) 조직위원회는 23일 대회에 참가하는 임원진 및 선수들을 위한 숙박·급식·수송 종합실행계획을 세우고 대회 만족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조직위는 한국을 찾는 87개국의 해외 임원진 및 선수들에게 다양하고 안전한 양질의 급식 제공으로 선수단이 불편함 없이 경기에 임하고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급식은 특색 있는 한식메뉴를 비롯, 서양식, 채식, 종교식(생선요리 등) 등 다양한 메뉴를 뷔페식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식중독 등 위생사고 예방을 위해 식당마다 보건기관 직원이 상주할 예정이며 음식물 반입·반출을 사전에 차단했다.
 
반면 국내선수단은 협회 주관하에 자체적으로 추진하며, 사전에 경기장 주변 맛집 및 안내자료 등을 배부하기도 했다. 국내선수단 역시 경기장 식당 이용이 가능하다.
 
숙박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본부인 라마다호텔(임원·심판 400명)을 제외하고 선수촌은 △교원대 교육연수원(400명) △농협인재개발원(230명) △충청북도 자치연수원(200명) △KT&G 인재개발원(130명) △세종스파텔(145명) 등에 꾸려졌다. 숙소에는 통역 및 안전 등 전문요원도 배치된다.
 
수송에도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 조직위는 우선 효율적인 수송 기준 및 스케쥴과 수송안내데스크를 마련하며, 통역가능한 수송 전문 운영요원을 배치해 외국인 선수단에게 편의를 제공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