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전문가 자격증 과정
지역인력 취업역량 강화

[충청일보 배명식기자] 과학기술정통부와 충북도 주최,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주관으로 국제SW테스트전문가(ISTQB) 자격취득교육 FL(Foundation level) 과정이 진행된다. 

4일 충북과기원에 따르면 5~7일 충북대학교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에서 SW품질전문가 육성을 위해 ISTQB 자격취득교육이 이뤄진다. 

ISTQB 자격은 비영리 국제 소프트웨어 테스팅 전문가 네트워크인 국제소프트웨어테스팅자격협회(ISTQB)에서 주관하는 국제자격증 프로그램으로써 SW테스팅을 대표하는 국제인증이다.

충북과기원은 국내 유일 ISTQB 공인인증기관인 (주)STA테스팅컨설팅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전문가를 확보, 체계적인 SW품질관리 역량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 수강생 20명은 2박3일간 프로그램 수명주기와 맞물린 테스팅 역할 및 테스트 프로세스를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테스트 계획·전략수립·테스트 설계 실습을 진행한다. 

마지막 날에는 시험을 거쳐 약 2주 후에 합격자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충북과기원은 교육 수강생들의 참여율과 합격률을 높이고자 해당기간 동안 교육비와 시험비를 전액 지원하는 등의 편의를 제공한다.

충북과기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통해 지역SW 품질인력 저변확대에 기여하고 취업역량 강화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