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단위학교별 맞춤형 계획 수립
여름방학·2학기에 집중 지도 캠프 등 운영
도내 모든 校 '두드림학교'로 지정해 지원

[충청일보 박장미기자] 충북도교육청은 여름방학과 2학기 동안 학생들의 기초학력 보장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4일 밝혔다.

앞서 도교육청은 도내 모든 초·중·일반고 433개 교에서 기초학습 부진 학생의 진단 활동을 완료했다.

이 진단 결과에 따라 도교육청은 여름방학과 2학기에 진행될 단위학교 별 맞춤형 기초학력 향상 운영 계획을 수립했다.

올해 여름방학은 예년에 비해 짧아진 평균 2주 정도이지만 이 기간에도 도내 초·중·일반고의 20% 가량에서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방학 집중 지도 캠프가 운영될 예정이다.

캠프에서는 기초학습 부진 학생 교과 지도, 학습동기 강화 프로그램, 정서 지원 프로그램 등이 운영된다.

2학기에도 단위 학교별 학습부진 학생 기초학력 향상 지원 프로그램이 집중 실시된다.

이와 더불어 충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학습 코칭, 수업 협력 지원 등 학교 안·밖에서 다양한 지원을 확대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기초학력 지원단도 구성, 기초한글, 기초수학 관련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보급한다.

또 10개 교육지원청을 통해 학교 대상 기초학력 프로그램 운영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단위학교 기초학력 책임 지도를 위한 3단계(수업 내·학교 안·학교 밖) 지원 사업과 기초학력 집중 지원 프로그램 운영교 사업인 '두드림 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타 시·도 교육청과 달리 도교육청은 모든 초·중·일반고를 '두드림 학교'로 지정했다.

도교육청은 '두드림 학교' 운영을 위해 기존 13억400만원에 21억9700만원을 추가, 총 35억여 원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