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관광지원센터, 온라인 설명회…사업계획서 작성법·비즈니스 모델 공유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가 관광기업 발굴 및 관광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하는 대전·세종 관광스타트업 공모전과 관련한 지원자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14일 온라인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공모전은 대전·세종 지역의 독창적인 관광콘텐츠를 보유한 관광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입주공간 제공 및 경영 컨설팅, 홍보 및 판촉 등이 지원된다.
 

 선발 대상은 최대 16개 기업이며, 상위 7개 기업에는 최대 3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이 함께 지원된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는 공모전에 관한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중심으로 1, 2부로 나눠 미리 녹화한 영상을 유튜브 '대전마케팅공사'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1부에서는 센터 소개와 함께 지원 대상, 선정혜택 등 공모전에 대한 설명에 이어 김용한 엠아이전략연구소 대표가 출연해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비즈니스 모델 수립 등의 내용을 전수했다.
 

 2부에서는 2019 서울 관광스타트업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증강현실(AR) 리얼 게임으로 이름을 알린 관광벤처 유니크굿컴퍼니 이은영 대표가 출연해 공모전 참가동기 및 경험들을 공유했다.
 

 공모전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는 온라인 설명회를 참고해 오는 27일 오후 2시까지 접수서류를 준비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칠복 세종시 관광문화재과장은 "이번 설명회는 지원자들이 다양한 관광콘텐츠와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며 "이를 통해 많은 분들이 공모전에 참가해 대전·세종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함께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마케팅공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관광사업팀 공모담당자(☏042-250-1239)로 문의하면 된다./세종=정완영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