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박덕흠, 대청호 친환경 보존 토론회

기사승인 2020.07.13  20:04:58

공유
default_news_ad1

- "수질보전·주민 삶의 질 향상
양립된 요구 합리적대안 모색"

[서울=충청일보 이강산기자] 미래통합당 박덕흠 의원(보은·옥천·영동·괴산)은 14일(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2세미나실에서 '대청호 댐지역 친환경 보전 및 활용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토론회'를 개최한다.

박덕흠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의원(대전 대덕)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토론회는 대청호 댐지역의 친환경 보전과 활용을 주제로 정부, 지자체, 학계, 지역주민 등 이해관계자와 전문가 등이 참여하며 환경부, 국토부와 수자원공사가 후원 한다.

대청댐은  1980년 준공 이래 홍수조절, 용수공급 등의 기능을 통해 충청지역의 경제성장과 발전을 뒷받침해 왔으나, 정작 댐 주변지역은 대청호라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이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해 장기간 지속된 경제낙후와 지역 공동체 붕괴현상이 큰 문제점으로 제기돼 왔다.

박덕흠 의원은 "시대가 변하고 친수사업이 국가의 전략적 동력 산업으로 급부상함에 따라 대청호 댐지역 거주민들의 지역경제 활력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토론회가 '수질보전'과 '댐주민 삶의 질 향상'이라는 양립된 요구를 만족시킬 합리적 대안을 찾고 거버넌스 구축으로까지 이어져 상·하류 지역상생의 단초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강산 기자 kangsan5326@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