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천군, 지방재정 신속집행 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

기사승인 2020.07.09  16:07:04

공유
default_news_ad1

- 행정안전부 평가 4년 연속 우수 기관 선정… 지역 경제 조기 활성화 앞장

 충남 서천군은 행정안전부의 '2020년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4년 연속 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군은 상반기 2361억원을 집행해 128.44%의 집행률을 보였다.
 

 특히 일자리 사업 예산과 소비·투자 부문 예산을 중점 집행해 모든 분야에서 충남 군부 1위를 달성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은 연초부터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하고 행안부 상반기 집행기준인 57%보다 높은 65%를 자체 목표로 설정했다.
 

 또 부서장 직무 성과평가와 연계해 일자리사업 집행 실적 우수 부서에 가점을 부여하는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업을 중점 집행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침체한 지역경제의 조기 활성화를 위해 시설비 등 투자부문 예산을 당초 목표액 대비 138.84% 집행했다.
 

 이와 더불어 강력한 세출 구조조정을 통해 집행 가능한 사업 중심으로 예산을 재편성하는 등 현안 사업이 적시에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총동원했다.
 

 군은 최우수 기관 선정에 따른 특별교부세 인센티브를 하반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희망일자리사업 예산으로 재투자할 계획이다.


 노박래 군수는 "800여 서천군 공직자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노력해 신속집행 전국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며 "하반기에도 주민 소득을 높이고 지역 현안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합리적인 재정 운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천=방영덕기자

방영덕 기자 endl15@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