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충청일보 이득수 기자]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은 청와대 내 다주택 보유 참모들이 지난해 말 1주택을 제외한 나머지 주택을 처분하라는 권고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주택을 유지하고 있다는 지적과 관련해 재차 처분할 것을 강력히 권고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2일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이 청와대의 비서관급 이상 참모 중 다주택자들에게 이같은 권고사항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노 실장은 지난해 12월 정부의 부동산 가격 안정화를 위해 청와대 다주택자 참모들에게 '처분' 지시를 내린 바 있다. 그러나 노 실장 본인을 포함해 강남과 잠실에 집을 갖고 있는 김조원 민정수석 등이 6개월여가 지난 현재까지 부동산을 처분하지 않았다는 보도가 잇따라 나오자 이날 재차 강력히 권고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충북 청주 흥덕구와 서울 반포에 13.8평 아파트를 갖고 있는 노 실장 본인도 이달 안에 청주에 있는 아파트를 처분하기로 했다. 당초엔 반포 아파트(45㎡)를 처분할 것으로 알려졌으나 청주 아파트를 매각하기로 했다. 청주 흥덕구는 노 실장의 지역구다. 
노 실장은 "그동안 주택을 팔려고 했으나 쉽게 팔리지 않았고 이번에는 급매물로 내놨다"고 설명했다. 

노 실장은 또 청와대 내 다주택자 참모들을 면담해 매각을 권고하기도 했다. 현재 청와대 내 다주택자는 12명이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노 실장이 "대부분 불가피한 사유가 있지만 국민의 눈높이에 맞아야 하고 이제는 우리가 솔선수범해야 한다"며 처분을 권고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