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농업기술센터, 고운동 주민 대상 사회적농업 시범 도시텃밭 운영

 세종시 농업기술센터가 28일 고운동 도시농업지원센터 예정지에 사회적 농업 시범 도시텃밭을 조성하고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현장교육을 한다.

 사회적농업 시범 도시텃밭은 도시농업을 통한 시민 삶의 질 향상과 도시공동체 문화 회복은 물론 행복도시개발계획에 포함된 고운동 도시농업지원센터 예정지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조성됐다.

 농업기술센터는 지난달 19일부터 22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텃밭 분양세대를 모집, 고운동 주민 중 사회적 소외계층인 65세 이상 실버세대와 18세미만 3자녀이상 다자녀 가구 20세대를 선발했다.

 선발된 가구는 앞으로 도시농업의 사회적 가치와 농업의 다원적 기능에 기반을 둔 다양한 사회적 서비스를 취약계층에 제공하는 사회적 농업에 동참하게 된다.

 이날 분양 후 첫 교육에서는 기존 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한 도시농업전문가를 현장실습 강사로 활용해 농사경험이 부족한 시민들에게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임재우 세종시 도시농업담당은 "이번 분양은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도시농업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농사활동을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에 도움을 주기 위해 준비됐다"며 "향후 세종 도시농업의 중심지가 될 도시농업지원센터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세종=정완영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