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 여부 확인 운운에
"윤미향과 다를바 없다"

[서울=충청일보 이득수 기자] 이용수 할머니의 두 번째 기자회견에 대해 일부에서 또 다시 "진실여부 확인…" 운운하는 데 대해 미래통합당은 26일 "이미 씻을 수 없는 역사의 아픔을 온몸으로 견뎌낸 할머니들에게 또 다시 상처를 준 윤미향 당선자와 하등 다를 바가 없다"고 비판했다.

통합당 황규환 부대변인은 전날 있었던 이용수 할머니의 기자회견과 관련해 "이념과 정파를 떠나, 그리고 윤미향 당선자의 위법행위여부를 떠나, 국민들은 믿었던 이들에 대한 배신감, 할머니들의 아픔마저 이용했다는 분노, 누구보다 힘드셨을 할머니에 대한 안타까움에 밤잠을 설칠 수밖에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황 부대변인은 "그런데도 당사자인 윤 당선자는 여전히 침묵하고, 더불어민주당은 또 다시 '사실확인이 먼저다'라는 입장을 고수하는 가운데, 외려 일부 여권인사들이 나서서 이 할머니의 진심을 왜곡하고, 폄훼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황 부대변인은 "김어준씨는 자신이 진행하는 라디오에서 '기자회견문을 읽어보면 이용수 할머니가 쓰신 게 아닌 게 명백하다. 누군가 왜곡에 관여하는 게 아니냐'는 '아니면 말고'식의 지긋지긋한 음모론을 늘어놓았다"고 비난했다.

그는 또 "이뿐만이 아니다. 더불어민주당 최민희 전 의원 역시 이 할머니의 기자회견에 대해 '솔직히 납득이 안 된다. 가혹한 잣대를 들이대고 있다'고 언급했다"면서 "심지어 일부에서는 여권의 강성 지지자를 중심으로 차마 입에 담기도 힘든 용어들을 써가며 이 할머니를 비난하는 댓글도 쇄도하고 있다고 한다"고 재차 문제를 제기했다.

황 부대변인은 "이 할머니의 진심을 왜곡하려는 자. 할머니의 아픔을 폄훼하여 목적을 달성하려는 자. 할머니의 상처마저 외면하여 안위를 지키려는 자는 이미 씻을 수 없는 역사의 아픔을 온몸으로 견뎌낸 할머니들에게 또 다시 상처를 준 윤 당선자와 하등 다를 바가 없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