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보은군, 이평리 저지대 침수예방을 위한 방수로 설치 공사 추진

기사승인 2020.05.22  16:18:25

공유
default_news_ad1
   

[보은=충청일보 심연규 기자] 충북 보은군은 호우시 보청천 수위 상승으로 인한 보은읍 이평리 일원 침수 우려를 개선하고 신속한 우수방류를 위해 배수암거 1.15km를 하천내 고수부지에 설치해 자연배수가 가능한 보청천 하류로 방류케 하는 방수로 설치공사를 추진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보청1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으로 동다리 재가설공사와 함께 추진하는 이번 공사는 지난해 말 착공해 현재 총연장 1.15km 중 약 300m를 설치했으며, 올해 내 방수로 설치 공정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방수로 설치공사는 지난 2014년에 추진해 배수개선 효과를 보았던 삼산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과 같이 하천 하류로 방류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배수처리를 계획해 사업 완료시 이평리 지역의 침수피해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1일 방수로 설치 공사 현장점검에 나선 정상혁 군수는 "장마철 집중 호우시 보청천 수위 상승으로 보은시가지 및 이평리 일원에 대한 홍수피해가 예상돼 동다리 재가설공사와 함께 방수로 설치공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자연재해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동다리 4차로와 방수로 PC박스 등을 설치하는 보청1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은 국도비를 포함한 총사업비가 192억원으로 오는 2022년 6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중이다.
 

심연규 기자 sim7703@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