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밭대, '지역기업 애로해결 경진대회' 대상

기사승인 2020.04.06  15:52:57

공유
default_news_ad1

- 한밭대와 씨앤씨에이드(주) 산학연계 프로젝트 성과물, 장관상 수상

[대전=충청일보 이한영 기자] 한밭대학교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19 지역기업-청년 희망이음 프로젝트' 충청권역 대학 간 경진대회에서  '다기능 모듈'팀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충청권 1차연도 희망이음 프로젝트는 지역 내 청년들의 지역안착 유도와 지역경제 발전, 우수 청년 인재 발굴을 위한 사업으로 '다기능 모듈'팀(전자·제어공학과 최진서 학생 외 5명)은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씨앤씨에이드(주)'와 산학협력 과제를 수행했다.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지역기업 애로해결 경진대회' 부문에서 송전 직원의 감전예방을 위한 모니터링과 활선경보기를 개선한 '안전 헬멧'을 고안해 대상을 수상했다.

'안전 헬멧'은 한밭대 산학협력단 최균석 교수의 지도하에 산학협력교육원과 LINC+사업단, 산학협력단 등의 지원을 받았으며, 학생들은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한 창의적이고 융복합적인 아이디어를 발휘했다.

최종인 산학협력교육원장은 "2019 지역인재발굴·희망이음 프로젝트와 같이 대학과 지역 기업이 함께하는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의 미래역량을 강화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우수 인재를 발굴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의 시상식은 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됐다. 한밭대 산학협력교육원에서는 우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산학연계 캡스톤디자인, 학생 현장실습, 재직자 교육 등의 산학협력 교육과정을 개설·운영 중이다.

이한영 기자 hy7337@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