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법인·단체 차량, 상호 및 주소 변경시 변경등록 하세요!

기사승인 2020.03.30  16:48:27

공유
default_news_ad1

- 당진시, 자동차 변경등록 의무사항 홍보 나서

[당진=충청일보 최근석 기자] 충남 당진시가 법인 및 단체 소유 차량에 대해 상호 또는 주소 변경 시 의무적으로 변경등록을 신청해야하는 '자동차 변경등록 의무사항'홍보를 대대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자동차관리법 제11조에 따라 법인 및 단체는 상호, 주소, 법인등록번호 등이 변경될 경우 사유 발생 시로부터 30일 이내에 자동차등록관청인 시·군·구청을 방문해 변경등록 신고를 하도록 되어 있다.

위반 시 변경등록 신청 지연기간에 따라 차량 1대당 최소 2만원에서 최대 30만원까지 과태료가 부과된다.

이에 시는 지난해부터 법인과 단체 등에 불필요한 과태료 부담이 없도록 자동차의 변경등록 신고 의무사항 안내문을 제작·배포해 적극 홍보하고 있다. 올해에도 지역 내 2,300여개 법인 및 단체에 안내문 발송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시 교통과 신현배 과장은 "법인·단체 등의 변경등록 의무사항 뿐만 아니라 자동차 보험 의무 가입과 자동차 검사, 상속 이전등록 안내 등 자동차와 관련되는 의무사항을 널리 홍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법인·단체 자동차 변경등록 신청은 G4B(www.g4b.go.kr)에 접속해 온라인으로도 신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 교통과 차량등록팀(041-350-3551~6)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근석 기자 cks516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