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정보 제공과 선제적 대응 주문

 

 조길형 충북 충주시장이 30일 코로나19 사태 장기화 국면을 맞아 정확한 정보 제공과 선제적 대응책을 통한 시민 불안감 해소를 공직자들에게 주문했다.

 조 시장은 이날 코로나19 대책회의에서 “시민들에게 정확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확산 대응업무가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해 신뢰감을 얻어야 할 때”라고 밝혔다.

 그는 “관련 상황을 완벽하게 파악하고 신속하게 전달해 의문점이 해결되는 정보를 만들어야 한다”며 “전달하는 메시지에 애매모호한 표현이나 모순이 없도록 충분히 확인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지금은 사회적 거리두기와 감염 확산 방지에 다함께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상황이 장기화될수록 생계를 이어가기 위해 불가피하게 모임과 행사, 영업을 시작하는 곳이 늘어날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 일상과 건강을 함께 지킬 수 있도록 여러 상황을 미리 파악하고 대책 마련에 힘써 달라”고 했다.

 조 시장은 “현재 시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역할은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각 부문별로 필요한 사항을 정밀하게 파악해 실천하는 것”이라며 “시민 신뢰를 얻는 것이 감염 예방 특효약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충실히 임해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