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충북중기청-음성무극시장 '맞손'

기사승인 2020.03.26  20:11:04

공유
default_news_ad1

- 전통시장 활성화 위해 협력
물품 구매·할인 등 자매 결연

   
▲ 박선국 충북중기청장(앞줄 왼쪽)과 김상오 음성무극시장 상인회장(오른쪽)이 26일 자매결연 협약 체결 후 시장 상인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일보 이정규 기자]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음성무극시장과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충북중기청은 매월 '전통시장 가는 날'을 운영하며 무극시장에서 필요물품을 적극 구매하고, 무극시장은 품질 좋은 물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는 등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충북중기청은 또 전통시장에서 실시하는 각종 행사에도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수시 제공할 예정이며, 재능기부 영역을 발굴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자매결연은 전통시장이 코로나19 파급 영향 최소화와 조기극복을 위한 대책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코로나19 진정 이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박선국 충북중기청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주민들이 외출을 꺼리고 소비 심리마저 위축 되는 등 전통시장 상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침체된 지역상권에 조금이라도 도울 수 있도록 지역내 많은 기업, 공공기관 등이 전통시장 이용에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규 기자 siqjaka@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