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전 전력연구원, '분산전원 배전계통 보호협조' 출판

기사승인 2020.03.11  18:00:14

공유
default_news_ad1

- 이론과 사례 수록으로 학습교재 및 현장 실무서로 활용 가능

   

[대전=충청일보 이한영 기자] 한국전력 전력연구원이 '분산전원 배전계통 보호협조(사진)'를 발간했다. 

최근 디지털 보호기기는 배전계통 보호 기술에 많은 변화를 발생시키고 있고, 소규모 발전인 분산형 전원이 배전계통에 연계되는 일이 늘어 배전계통의 설계, 운영, 관리가 복잡해지고 있다.

분산형 전원의 급격한 증가는 기존보다 고장 전류가 늘어나 보호기기의 오작동 등 다양한 문제를 일으키고 이에 관한 기술이 반영된 배전계통 보호협조 서적이 시급하게 요구되어 왔다.

이에 한국전력 전력연구원이 발간한 이 서적에는 배전계통 보호방식 개요, 보호협조 기초용어, 보호기기, 배전계통 보호협조, 보호협조 검토사례에 관해 상세히 설명하고 있어 현장 실무서나 교재로도 활용 할 수 있다.

또한 보호 장치들이 본래대로 동작해 배전계통의 고장 시간과 정전 범위를 줄여 정전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해 국가 전체 생산활동 유지와 국민의 일상생활 영위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김숙철 전력연구원장은 "이 책은 오랫동안 한국전력에 근무해오면서 이론으로 배운 지식과 현장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후학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책을 준비했다"며 "책을 통해 배전계통 보호협조 방식을 이해하고 운영하는 실무자는 물론 대학  교재로서도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분산전원 배전계통 보호협조'는 교보문고, YES24 등 인터넷 서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이한영 기자 hy7337@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