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전파 사전 차단
직원들 예찰 활동을 강화

[영동=충청일보 이능희 기자] 충북 영동군이 코로나 19가 전국적으로 확산 조짐을 보이자 비상 방역태세에 긴급 돌입했다.

군은 지난 21일 군수 집무실에서 코로나 19 지역사회 확산 예방을 위해 박세복 군수 주재로 긴급 비상대책 간부회의를 열었다.

이번 회의는 지역사회 전파의 사전 예방을 위해 간부공무원과 코로나 19 관련 담당 부서장이 참석해 대응책을 모색했다.

박세복 군수는 전국적 위기 상황인 지금 군의 모든 인적·물적 자원을 총동원해 지역사회 감염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것을 당부했다.

지역의 전문방역업체와 협의해 병원, 공공기관, 전통시장 등 군민들의 출입이 잦은 곳은 세심한 방역 활동을 추진한다.

아파트, 연립, 공동주택 등의 다세대 거주공간도 방역 소독을 강화하고, 보건소 담당 직원들이 주기적으로 현지에 나가 예찰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주민 불안감 해소와 확산방지를 위해 전광판, 문자서비스, 마을방송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예방 안내와 홍보를 병행할 방침이다.

사태 진정 때까지 군 산하 전 직원은 근무 때 마스크와 민방위복을 착용하는 등 경각심을 갖고 비상 방역태세를 유지하기로 했다.

박 군수는 “군민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삼고, 병원균의 지역사회로의 유입차단에 사활을 걸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군은 5개 반 26명으로 방역대책반을 구성해 24시간 비상 방역 근무체계를 운영 중이다.

군 보건소와 영동병원에 선별진료소를 각각 1곳 설치했으며, 다중이용시설, 병원, 공공기관 등에 살균 소독제·손 소독제 배부, 전통시장 방역 소독, 주민 천마스크 배부 등 세심한 방역대책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