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충청일보 이득수기자]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지난 3년 동안의 문재인 정권 시기는 "재앙의 시대였다"며 "대한민국의 근본이 무너지고 국민 삶이 피례해지는 3대 재앙의 정권이었다"고 19일 비판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교섭단체 대표 연설을 통해 '3대 재앙'을 헌정의 재앙, 민생 재앙, 안보 재앙 등으로 나열했다.

이어 "무능하고 오만한 정권을 심판해달라"면서 "미래통합당은 반드시 21대 총선에서 압승해 문재인 정권의 3대 재앙을 종식시키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4·15 총선은 거대한 민심의 분홍 물결이 문재인 정권 3대 재앙을 심판하는 '핑크 혁명'이 될 것"이라며 "핑크 혁명으로 자유 대한민국을 수호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은 취임사에서 '공존의 새 세상을 열겠다'고 했으나 곧바로 적폐 청산을 빙자하며 보복의 정치를 자행했다"고 비판하며 "국민을 편 가르고 권력 유지에만 골몰했다. 우리는 오늘날 신형 좌파독재 정권의 폭주를 목도하고 있다"고 강도 높게 비난했다.

그는 문 대통령이 검찰 수사 대상이자 불의·반칙·특권의 화신인 피의자 조국을 법무부 장관에 임명한 것은 대통령이 국민과 전면전을 벌인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조국 사태는 법치유린의 전주곡에 불과했다"며 "대통령은 브레이크가 고장 난 열차처럼 폭주하고 있다. 피의자인 최강욱 공직기강비서관은 검찰이 기소하자 쿠데타라고 비난했다"고 공세 수위를 높여갔다.

또 "최 비서관은 공수처가 신설되면 기소 검사들을 수사 받도록 하겠다고 협박까지 했다"며 "적반하장도 이런 적반하장이 없다. 이것이야말로 문 정권이 공수처를 반드시 필요로 했던 이유를 잘 설명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은 좌파 세력의 장기 집권을 위해 설계된 준 연동형 선거제를 날치기 처리했다"며 "여야 합의로 선거 제도를 결정해 온 관행을 완전히 짓밟은 의회 폭거를 자행했다"고 규정했다.

공수처 설치법에 대해서도 그는 "공수처는 대통령 하명 수사처가 될 게 분명하다"며 "권력이 사법부, 의회, 검찰 등 주요 헌법기관을 장악하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에 대해서도 심 원내대표는 "청와대가 사령부가 돼 민주당, 경찰, 행정부가 한 통속으로 대통령의 30년 지기 송철호를 당선시키고자 벌였던 범죄"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것은 자유당 정권을 몰락시킨 3·15 부정선거보다 더한 희대의 선거 범죄"라고 청와대를 향해 직격탄을 날렸다.

심 원내대표는 "이 공작을 위해 청와대 8개 조직과 대통령 참모들이 일사불란하게 움직였다. 검찰 공소장에 대통령이 35번이나 언급된다"며 "누가 몸통인지 온 국민은 알고 있다"고 강조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에 대해서도 비판을 가했다.

그는 "추 장관의 검찰 죽이기는 이성을 완전히 상실한 권력의 망나니 칼춤"이라며 "검찰총장 의견 청취를 명시한 규정조차 어겨가며 저지른 명백한 사법방해"라고 표현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