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대문시장서 오찬 간담회
인근 상인들 애로사항 청취

[서울=충청일보 이득수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을 방문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국민들을 만나 위로하고 상인들과 인근 식당에서 오찬 간담회를 했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소상공인, 자영업자, 관광업체 이런 분들 어려움을 금융 지원이라든지 재정 지원이라든지 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서 좀 극복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통시장인 남대문시장은 숭례문, 남산, 명동 등 관광명소들과 인접해 있어 연간 외국인 관광객이 400만 명가량 찾아오는 곳이지만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외국인 관광객이 급감해 상당한 매출 손실을 입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문 대통령은 시장 점포를 둘러보면서 상인들을 위로하였으며, 어묵, 떡, 고려인삼 등 상인이 판매하는 제품을 온누리상품권으로 구매했다. 

문 대통령은 간담회에서 코로나19 상황과 관련해 "2차, 3차 감염이 발생은 했지만 전부 확진자의 가족 관계이거나 거의 가족과 비슷하게 밀접한 접촉을 했던 분들만 감염이 되었지, 그냥 뜨내기로 스쳐지나간 정도로 감염된 분은 한 분도 없다"고 말하며“국민들께서 빨리 활발하게 다시 이제 활동을 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