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도민 행복·충남 발전 실질적 성과 낼 것"

기사승인 2020.01.14  19:25:15

공유
default_news_ad1

- 충남도의회, 3대 목표 구체화
지방의회 정책모델 정립 집중

[내포=충청일보 박보성기자] 충남도의회가 그동안 쌓아올린 제도적 기반을 바탕으로 도민 행복과 충남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성과 창출에 나선다.

도의회는 14일 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유병국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의회사무처 간부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도의회는 올해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정 △도민과 소통하는 공감 의정 △신뢰로 보답하는 책임의정 등 3대 의정목표를 정책으로 구체화하고 선도적인 지방의회 정책모델을 정립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키로 했다.

정책위원회와 의회 제도개혁 태스크포스(TF) 운영 결과를 적극 활용하고 의정토론회와 연구모임, 특별위원회 운영, 의정모니터 내실화 등을 통해 도민 눈높이에 맞는 정책 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지난 해 전국 공공기관 청렴도 전국1위 성과를 이어갈 수 있도록 부패방지 노력에 힘쓰고 후반기 원구성이 차질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회의록 정보제공 서비스 강화, 행정사무감사 종합감사 도입 검토, 예산안 연중심사 체계 구축 등도 추진한다.

조례의 입법목적과 적법성, 효과 등을 주기적으로 분석,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조례 사후입법평가제도'를 시범 운영하고 4차 산업혁명 국제포럼 개최 등 시대 흐름을 반영한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을 견인하기 위한 노력도 병행한다.

유병국 의장은 "올해도 안정적인 의회 운영을 통해 '도민의 신뢰'가 흔들리지 않도록 의회 역량 강화에 힘쓰고 도민과 소통할 것"이라며 "열린·공감·책임 의정 등 3대 목표 아래 주민이 원하는 실질적인 선진 지방의회로 우뚝 설 수 있도록 42명 의원 모두가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박보성 기자 bakin114@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