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덕구, 도시재생 우수도시 표창 수상

기사승인 2019.06.18  10:35:33

공유
default_news_ad1

- 2019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지엄에서 SBSCNBC대표상 받아
대전 유일 대덕구 수상, 지자체 한자리 모여 도시재생 성과 점검 자리

[대전=이한영 기자] 대전시 대덕구가 '2019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지엄'에서 도시재생 우수도시로 선정돼 SBSCNBC대표상을 받았다.

구는 17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호텔에서 SBSCNBC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 HUG주택도시보증공사 공동주최로 열린 심포지엄 행사에서 대전 지역 유일하게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함께 만드는 도시재생, 실질과 가치'를 주제로 도시재생정책 발전을 위한 공론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주요 지자체장들이 행사에 참석해 추진 중인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사례발표와 함께 그동안의 성과를 점검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특히 도시재생의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 여건에 맞는 우수한 사례를 발굴하는 '2019 도시재생 우수지자체 시상'에서 대덕구는 추진 중인 '신탄진 도시재생 뉴딜 사업' 의 주민협의체 구축과 활동사례, 마을공동체 활동사례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또한 심포지엄에서 직접 발제자로 나서  '불 꺼진 도심을 북적북적 청춘의 거리로'라는 주제로 오정동 도시재생에 대한 사례를 발표하며 대학- 지역민-지자체가 함께하는 도시재생 거버넌스로 큰 주목을 받았다.

박 청장은 "이번 수상은 우리 주민들이 도시재생을 통해 지역 활성화를 자발적으로 참여해 애쓴 덕분"이라며 "구는 이러한 구민의 노력과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진행 중인 신탄진과 오정동 도시재생을 착실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 추진 중인 석봉동 소규모 도시재생사업, 현재 용역 중 대화동 도시재생사업 추진으로 구민이 함께하는 새로운 대덕구,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한영 기자 hy7337@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new_S1N11
set_new_S1N18
set_new_S1N19
set_new_S1N20
set_new_S1N22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